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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 오픈

기사승인 2018.12.06  11:5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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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속한 운행 복귀' 실현 위해 최첨단 시설·최상의 서비스 제공

[CEONEWS=박혜성 기자] 다임러 트럭 코리아(주)가 평택시 진위면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를 오픈한다. 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일반 정비뿐 아니라 사고 수리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국내 대표 물류 요충지에 설립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는 인근에 평택 일반 산업 단지, 평택 진위 산업 단지를 비롯해 대기업 물류 단지 등이 조성돼 있고, 경부고속도로 오산 IC를 통해 수도권과 전국 각 지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망과 철도(지하철/SRT) 등 최적의 교통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어 경기 남부 지역 뿐 아니라 전국 단위 고객 서비스 거점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 서비스센터는 지상 4층 및 지하 1층, 총 면적 1만1,500㎡(3,500평)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서비스센터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총 12개의 최첨단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으며, 일반 정비를 위한 8개 워크베이 외에도 2개의 판금, 브레이크 테스트와 도장 작업이 가능한 각각 1개의 전용 워크베이가 별도 설치돼 일반 정비는 물론 사고 수리까지 신속하고 편리한 원스톱 정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오산 서비스센터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다임러 트럭 코리아 부품 물류 센터(PDC)와도 가까워 보다 신속한 부품 조달이 가능하다. 첨단 장비를 갖춘 대규모 시설을 통해 연간 2,500-3,000대 정비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정비 운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지원해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 서비스센터 영업 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30분, 토요일 오전 8시 30분~오후 12시 30분까지다., 고객 대기실, 식당, 샤워장 등이 마련돼 있어 수리가 진행되는 동안 편안한 휴식과 여유로운 식사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전문 정비사와 차량 정비 및 고객 서비스에 풍부한 경험과 소양을 갖춘 고객 서비스 매니저(CSM)가 배치돼 고객 불편 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전담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현장 중심의 의사 결정과 보다 신속히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자 최근 전국 서비스 센터에 배치된 고객 서비스 매니저(CSM) 운영 조직과 시스템을 강화했다.

운영 및 서비스는 국내 대표 특장 전문 기업 한국상용트럭(주)가 담당한다. 한국상용트럭(주)는 1998년 설립된 트럭 부품/특장 분야 전문 기업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특장은 물론 상용차 제품 및 서비스 분야의 오랜 경험과 탁월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조규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정비로 인한 고객의 운휴 시간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물류 요충지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 오픈으로 수도권 남부 지역 고객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이 지역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를 목표로 고객들의 성공적 비즈니스를 위해 낮은 총 보유 비용 외에도 혁신적인 안전성과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통한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 극대화를 지향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업계 최초로 발표한 바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는 고객 수익의 기회 손실 최소화를 위한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 극대화를 위해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실현할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 스탠다드에 따른 최상의 시설과 예약에서 출고까지의 효율적인 정비 프로세스, 우수한 정비 기술, 신속한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밀착된 기술 지원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고객 서비스 핵심 요소인 정비 만족도 강화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공인 정비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2018년 9월부터 독일의 선진 기술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아우스빌둥(Ausbildung)' 트럭 1기를 출범시키며 미래 우수 정비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서비스 센터 이용 관련 문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 또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콜 센터로 하면 된다.

박혜성 기자 phs@ceomagazine.co.kr

<저작권자 © CEO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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