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은 하늘의 별만큼 그 종류가 많고 다양하다. 전 세계의 다양한 산지에서 수많은 품종이 엄청나게 많은 와인 양조가 들에 의해 탄생하고 있다.

와인을 선택할 때 유명인사나 연예인들이 선택한 와인이 주목을 받기도 한다. 와인이 아니어도 다른 산업 군에서도 유명인사나 연예인들이 사용하던 물건이나 식당이 유명세를 타고 판매나 매출이 급신장하는 것을 자주 보게 된다.

삼성 이건희 회장이 명절 때 선물로 돌린 와인 ‘띠냐낼로’가 유명하다. 아주 풍부한 향이 일품인 와인으로 다른 회사에서도 선물로 사용하고 있다.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을 4강에 올려 논 히딩크 감독은 ‘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를 좋아한다. 네덜란드에서 칠레 와인이 인기가 높은 이유도 한 몫 한다. 이 와인은 와인 이름에 V자가 두 개나 들어있어 성공기원 와인으로도 유명한 와인이다.

영국의 총리였던 윈스턴 처칠이 너무 좋아한 샴페인은 ‘폴 로져’ 이다. 그 고마운 마음에 와이너리에서 그의 이름을 딴 샴페인을 출시하기도 했다. 샴페인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샴페인 목욕을 즐긴 영화배우 마릴린 먼로가 좋아하는 ‘파이퍼하이작’도 유명한 샴페인이다.

골프계의 전설로 불린 엘리 캘러웨이는 자신의 이름을 딴 ‘캘러웨이 와인’을 만들어 원조 골프와인으로 알려져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골프 여제인 박세리 선수의 이름을 딴 와인이 출시되어 골프애호가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007영화에서 제임스 본드가 즐겨 마시는 샴페인은 ‘볼랭저 샴페인’이다. 연인과 함께 할 때 끊임없이 올라오는 미세한 버블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큰 몫을 한다.

유명 인사들이나 연예인들이 선택한 와인이 물론 좋겠지만 다양한 와인을 경험하면서 나만의 와인, 내가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와인을 찾아가는 것이 즐거운 경험이라 생각한다.

<김석우 이지와인(주) 대표이사 프로필>
2000년 주류 업계 입문
아영FBC, 수석무역(주)에서 마케팅 매니져 근무
전세계 유명 브랜드 마케팅 담당(발디비에소, 캘러웨이, 글렌피딕, 예거마이스터 등)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