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와인칼럼] 와인과 한류 스타의 공통점

기사승인 2019.04.15  11:51:00

공유
default_news_ad2
김석우 이지와인 대표이사

[CEONEWS] 최근 전세계적으로 한류 스타, 그중에서 아이돌 그룹의 인기는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와인 공급사에서 한국을 방문할 때 들은 바에 의하면 해외에서의 한국 연예인들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한국에서 아이 그룹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에서 부터 목표 시장과 타겟층을 정해놓고 계적으로, 장기적으로 고도의 훈련을 통하여 데뷔하게 된다. 수많은 그룹중 에서도 극히 소수만이 시장의 반응을 얻고 성공하게 된다. 이와 마찬가지로 어느 순간 와인 업계에서도 한국의 아이돌 그룹 같은 와인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스페인 와인은 세계 3위의 와인 생산국이며 최대 면적의 와인 산지를 보유하고 있는 와인 강국 이다. 스페인의 유명한 와인 산지는 리호아, 페데네스, 리베라델 두에로, 라만차 등이 있다. 스페인 이외의 유명 와인 메이커들이 기존에 알려진 대규모 와이너리 이외에 스페인의 숨은 진주(지역, 와이너리)를 찾아 해외 시장에 데뷔시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들의 스타일은 기존 스페인 와인 양조 방식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 소비자들의 기호와 취향에 맞게 품질(맛과 향)과 디자인(라벨, 병모양)을 개발하여 적극 공략 한 것이 성공 요인으로 받아들여진다. 그 중에서 가르나차 품종의 와인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르나차(Garnacha)는 프랑스로 넘어가 그르나슈(Grenache)로 불려지기도 한다. 스페인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이며 가장 비싼 포도 품종이다. 성격은 라즈베리향, 스파이시한 맛, 강한 바디, 비교적 숙성이 빠르다는 성격이 있다.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리며 비교적 알코올 함량이 높은 와인이 만들어 진다.

이런 방식으로 성공한 와인이 미국 와인 업계의 대부로 일컬어지는 에릭 소로몬 과 스페인의 보데가스 알한드로에 의해 탄생한 “에보디아” 가 미국 및 일본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두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알레한드로의 “발타사르 가르나차 히어로”는 전세계 가르나차 와인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여 성공한 와인으로 유명하다.

 

<김석우 이지와인(주) 대표이사 프로필>
2000년 주류 업계 입문
아영FBC, 수석무역(주)에서 마케팅 매니져 근무
전세계 유명 브랜드 마케팅 담당(발디비에소, 캘러웨이, 글렌피딕, 예거마이스터 등)

 

김석우 대표 kkabi95@naver.com

<저작권자 © CEO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ad40

인기기사

ad3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ad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d_ad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