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발행인

[CEONEWS=이재훈 기자] 6월인데 벌써부터 한증막이 연상될 정도로 무덥습니다.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4계절 뚜렷한 변화는 ‘아! 옛날이여~’가 된지 오래며 여름과 겨울 2계절로 바뀌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상반기가 끝나고 시원한 소나기가 내리면서 7월 하반기를 맞이했으면 합니다.

후회 없는 행복한 인생을 위해 삶의 우선가치 순위 10계명을 작성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것도 지금 바로 이 순간 노트를 꺼내서 말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총알같은 스피드 실행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죠지 버나드 쇼의 명언 ‘우물쭈물하다 내 이럴 줄 알았지’ 하며 후회해봐야 아무 소용없습니다.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실천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추구하고 싶은 10가지 가치 우선순위를 작성해 봤습니다.

1.행복과 즐거움

2.성취와 성공

3.배움과 성장

4.사랑과 온정

5.열정과 도전

6.건강과 활력

7.탁월성과 지성

8.안정감과 편안함

9.배려와 관용

10.봉사와 친밀감

10가지 가치 우선순위에 따라 삶의 관점과 방향 그리고 인생 목표가 설정될 것입니다. 먼저 각자 10가지 우선가치에 대해 생각하고 순위를 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 가치순위에 따라 인생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죠지 버나드 쇼는 아무 생각 없이 쳇바퀴 인생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향해 ‘열정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낫다’ 고 일침을 가합니다.

삶의 이유와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 묻습니다. ‘너 사는 이유가 뭐지? 목표가 뭐지? 꿈은? 음~ 글쎄~ 생각안해 봤는데.’하고 퉁명스럽게 대답할 것입니다. 아메바와 같은 단세포 생물의 인생을 살아갈 순 없습니다. 돈은 삶의 수단이지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한번 뿐인 멋진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타인의 인정욕구에 벗어나 자신만의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야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죠지 버나드쇼의 명언을 가슴깊이 되새기길 바라면서 행복의 글을 마칩니다.

“2%의 사람들은 생각한다, 3%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생각한다고 생각한다. 나머지 95%의 사람들은 생각하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