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에서의 트래블케어

[CEONEWS=김관수 기자]‘지금 여행이 절실하다’라는 생각이 문득 뇌리를 스쳤다면, 우리가 온전하지 못한 현실을 자각한 타이밍이 아닐까. 남들 다 가는 여름휴가가 아닌, 우리를 위한 케어 가 필요한 순간이라면 휙 떠날 수 있는 곳으로 발리는 부족함이 없다. 신비로운 기운으로 조금 더 세심한 트래블케어가 가능한 보기 드문 성지이다.

글+사진 김관수 travel.everythings@gmail.com

 

발리에서의 디톡스 DETAUX

트래블케어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수많은 형태의 숙소가 저마다 뽐을 내고 있는 발리에서 내 집 같은 편안함을 갖춘 숙소를 찾아내는 수고가 여행 전에 반드시 필요하다. 가족과 함께 머무는 가정을 옮겨다 놓은 것처럼 거실과 방, 주방과 욕실 등의 기본 시설을 제대로 갖춘 곳을 찾는 것이 좋다. 때문에 이번에는 빌라가 답이다.

여행객을 위한 숙소가 수도 없이 많은 발리에는 빌라의 수 역시 상당하다. 그만큼 선택의 폭도 넓고 클래스도 다양하다는 사실. 함께 하는 인원에 따라, 예산에 따라 머물 곳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여행만큼은 케어의 효과를 최대 한 누리기 위해서 그저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지는 곳으로, 그리고 케어를 위해 물심양면 아낌없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마음을 굳혀보자. 지금 이 순간,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본다면 결정은 조금 더 쉬워지게 된다.

엘리트 헤븐 Elite Havens

발리에서 트래블케어를 위해 추천하고 싶은 빌라는 럭셔리 빌라 렌털 브랜드인 엘리트 헤 븐 소속의 빌라들이다. 최근 태국의 유명 호스피탈리티그룹인 두짓 호텔&리조트의 하이엔드 브랜드로 새롭게 포지셔닝 하며 기존 엘리트 헤븐의 럭셔리한 하드웨어에 두짓이 자랑하는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까지 더했다.

발리에는 엘리트 헤븐의 빌라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취향과 상황 등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는 지역적인 이점도 갖추고 있다. 게다가 각 빌라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과 문화를 빌라 내에 세심하게 표현해놓아서 여행지의 문화와 특성을 보다 편안하게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엘리트 헤븐을 선택해도 좋은 이유다. 케어를 위한 완벽한 휴식과 여행을 병행하기에 엘리트 헤븐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판다와 클리프 에스테이트 Pandawa Cliff EstatE

에스닉에 우아함을 더한 별장

발리 부킷 반도의 최남단, 인도양의 망망대해가 눈부시게 펼쳐지는 절벽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는 판다와 클리프 에스테이트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발리 건축가 포포 다네스Popo Danes가 설계했다. 팔라The Pala, 빌라 로즈Villa Rose, 빌라 마리Villa Marie 그리고 빌라 마르키사Villa Markisa 까지 모두 4개의 빌라에 2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팔라와 빌라 마리에는 6개, 빌라 로즈에는 4개, 빌라 마르키사에는 5개의 베드룸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총 6개의 프라이빗한 수영장은 높은 절벽 위에서 인도양을 바라보며 한가로운 수영과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으며, 풀 사이즈 테니스 코트, 스쿼시 코트, 피트니스 센터 및 스파 등이 공용 공간에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건강 역시 챙길 수 있다.

아직 여행객들이 뜸한 판다와 비치는 현지인들이 숨겨 둔 해변, 그리고 현지인들만 찾아가는 보석 같은 해변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여행객들로 항상 붐비는 여느 유명 해변과는 달리 발리의 해변을 한가로이 즐길 수 있어 우리에게는 더욱 매력적이다.

판다와 클리프 에스테이트는 이런 판다와 비치의 장점들을 그들의 고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으며, 빌라의 구조와 배치, 공간 구성 그리고 실내외의 인테리어까지 숙박객들이 이곳만의 특별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신경 썼다. 하나의 유닛 안에 4개의 개별 빌라가 모여 있지만, 서로의 공간에서 방해받는 일은 전혀 찾을 수 없다.

일행들이 빌라 내에서 각자의 프라이빗한 생활을 지킬 수 있는 개별적인 공간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용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함으로써 모든 인원이 모든 시간 동안 ‘만족’이라 는 단어를 잊지 않게 된다. 각 빌라의 곳곳에 스며있는 발리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과 조각 그리고 푸른 바다 앞에서 컬러풀한 생동감을 더해주는 가드닝 등은 언제나 발리에 있음을 그리고 여행 안에 있음을 기억하게 한다.

또한 객실, 응접실, 야외수영장, 실내외 휴식 공간, 식사 공간 등 모든 곳에서 발리의 성스러운 기운이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사실이 그 기억 속에 더해진다. 이것만 해도 고마운데 판다와 클리프 에스테이트에는 두짓과 엘리트 헤븐이 자랑하는 럭셔리하고 우아한 서비스가 추가됐다.

발리의 질 좋은 재료로 즉석에서 셰프가 선보이는 건강한 요리와 음료, 버틀러를 비롯한 가사도우미, 정원사, 보안 요원 등 모든 스태프들이 24시간 살펴주는 안전함과 세심함, 발리의 명소들을 한데 모으고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발리의 이정표와 같은 객실 매거진까지, 우리가 여행 중에 머무는 하나의 공간 안에서 함께 찾기 어려웠던 모든 것들이 공존하고 있는 판다와 클리프 에스테이트. 감히 스트레스 제로에 도전해도 좋은 강력한 공간이다.

더 라야르 빌라 THE LAYAR VILLAS

힙하고 시크한 휴식을 위한 감각적 디자인 빌라

더 라야르 빌라는 발리 최고의 힙플레이스로 꼽히는 스미냑에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번잡한 메인 스트리트에서 약 1킬로미터 거리의 작은 골목 안에 한적하게 떨어져 있어 더 라야르는 스미냑과는 완벽히 동떨어진 듯한 분위기를 연출 한다. 골목의 가장 앞에서 더 라야르의 시작을 알리는 부티크 레스토랑 뒤로 총 23개의 빌라가 긴 골목을 따라 드문드문 이어진다.

스미냑의 이미지와는 달리 마냥 한가하기만 한 빌라 내부로 들어서면 건축가 특유의 경사진 지붕이 제일 먼저 눈길을 끈다. 더 라야르의 의미가 인도네시아어로 돛단배를 뜻하는 ‘사일sail’을 뜻한다는 사실을 아이코닉하게 보여 주는 건축 작품. 지붕 아래에는 넓은 수영장과 정원, 주방 공간, 야외 욕조 그리고 침실이 넉넉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어느 공간에 있어도 다른 이의 시선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기에 모든 공간을 편안하게 오가며 오로지 우리만을 위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빌라에 따라 객실은 1개에서부터 4개 까지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 적절하게 선택하면 된다. 더 라야르 역시 두짓과 엘리트 헤븐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빌라에서 즐기는 늦은 아침식사가 만족스럽다.

더 라야르의 조식은 뷔페가 아닌 알 라 카르테a la carte 로 준비되어 스타터와 메인 그리고 디저트를 각각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고, 식사 장소를 레스토랑 또는 빌라 중에 고를 수 있다. 아침식사는 오전 11시까지. 전날 원하는 시간과 메뉴를 사전에 주문해놓으면 다음날 아침 시간에 맞춰 스태프들이 빌라로 주문한 음식들을 가져온다.

잠시 동안 키친에서 먹기 좋게 정리된 음식들은 어느새 식탁 위에 멋스럽게 차려진다. 디자인을 강조한 빌라답게 음식 역시 화려한 디 자인으로 더욱 맛스럽다. 탐스러운 하루의 시작이 발리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어떻게 만들어주는지 온몸으로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예약

reservations@elitehavens.com

info 엘리트 헤븐과 함께 하는 우붓 투어

엘리트 헤븐의 빌라는 자체적으로 투어를 운영한다. 빌라마다 각각의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용 차량으로 빌라 픽업과 드롭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행끼리만 동행하는 프라이빗 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여행사 투어를 이용하는 것보다 편리하다. 자칫 회 복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복잡하거나 불편한 투어로 인해 도로 상처 받는 일이 없어야 하니 엘리트 헤븐의 투어 역시 우리가 선택해도 좋은 올바른 여행법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